[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재생수 5억 회를 돌파했다.1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미니음반 '겟 업'(Get Up)의 '슈퍼 샤이'가 지난 14일 기준 누적 5억 67만1157회 재생됐다.이로써 '슈퍼 샤이'는 '오엠지'(OMG)와 '디토'(Ditto), '하이프 보이'(Hype Boy)에 이어 뉴진스 통산 네 번째 5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슈퍼 샤이'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새해를 맞아 '2024 카운트다운 세리머니'를 진행한다.현대차는 31일 자정 무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드론쇼 영상을 송출한다.'현대차 고객들이 바라는 2024년 새해 소망'으로 구성된 드론쇼 영상은 지난달 10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에서 진행된 '싱 유어 위시 드론 라이브쇼(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 행사에서 사전 촬영됐다.총 1000대의 드론이 활용된 이번 영상은 잔나비의 'Pony', 규현, 권진아, 샘김이 부른 'Wish' 등의 음악이 흐르는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 'Pink Venom'(핑크 베놈)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부문에서 여성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23일(한국시각) 유튜브가 발표한 공식 집계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 뮤직비디오는 지난 19일 공개 하루 동안 약 904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이는 블랙핑크의 기존 히트곡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8630만)를 뛰어넘은 성과이자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역대 3위에 해당하는
[뉴스웍스=안지해 기자]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2'에서 올 한해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일 주력 제품들을 대거 공개한다. 한층 더 화질을 개선한 '마이크로 LED TV'를 선두로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비스포크' 가전, 그리고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S21 팬에디션(FE)'이 그 주인공이다.특히 올해는 기존 가전·IT 제품을 넘어 인공지능(AI)과 로봇을 통해 사용자의 삶을 변화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싱어게인2'가 단 1회 만에 시청자들의 마음을 싹쓸이했다.JTBC '싱어게인 시즌 2-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2') 1회 시청률이 시즌 1 첫 방송 수치를 크게 넘어선 6.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 비지상파 전 시간대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분당 최고시청률이 8.5%까지 치솟으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시청률뿐만 아니라 온라인도 장악했다.‘싱어게인2’는 첫 방송이 끝나기 무섭게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에 출연자들의 이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Curator’s Atelier49의 세 번째 기획 '아폴론의 화살'展이 9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린다. 트로이 전쟁 중 그리스인을 벌하기 위해 화살을 쏘아 전염병을 퍼뜨린 아폴론의 일화(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의 도입부)에서 전시 제목을 가져왔다.이는 신화적 상상력을 빌려와 COVID-19 팬데믹이 동물의 서식지까지 침범해 생태계를 교란하고 생물 다양성을 파괴해온 인간에 대한 신의 벌이라는 것을 은유한다.이번 기획을 통해 세상의 중심으로 자처하며 자연 환경을 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가 '마스크 써도 빛나는 여자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최애돌'은 7월 14일부터 7월 21일까지 '마스크 써도 빛나는 여자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결과 블랙핑크 지수는(3만 2967표)로 1위에 올랐다.한편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최근 데뷔 5주년을 기념해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를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서 개봉했다.'블랙핑크 더 무비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주 연속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방탄소년단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9주차 집계 기간 (7월 11일 ~ 7월 17일)동안 7798만4862 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정상에 올랐다.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9일 공개된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는 발매 50시간이 채 되기도 전에 1억뷰를 돌파했다.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세계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Butte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지수가 '서머송 불러줬으면 하는 여자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지수는 6월 23일부터 6월 30일까지 최애돌에서 진행된 '써머송 불러줬으면 하는 여돌은?' 설문에서 2만 6413표를 얻어 1위에 올랐다.앞서 지수는 '같이 캠핑가고 싶은 여자 스타', '같이 드라이브하고 싶은 여자 아이돌' 퉆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지수는 올해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설강화: snowdrop'를 통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지수가 '같이 캠핑가고 싶은 여자 스타' 1위에 올랐다.모바일 아티스트 종합 콘텐츠앱 스타폴에서는 6월 15일부터 28일까지 '같이 캠핑가고 싶은 여자 스타는?'이라는 주제의 설문이 진행됐다. 지수는 1493표를 차지해 49.2%의 득표율로 1위를 기록했다. 2위인 아이유는 1384표로 45.6%다.YG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THE ALBUM’의 블랙핑크 지수의 콘셉트 티저 포토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사진 속 지수는 특유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Butter(버터)’가 2주 만에 다시 한번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에 올랐다.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1년 26주 차(6월 20일~6월 26일) 차트에서 2345만 뷰를 기록하며 왕좌를 탈환하는 기염을 토했다.이로써 방탄소년단의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달 만에 3억8000만 뷰를 기록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에 이어 두번째 최단 기록이다.이 가운데 방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명예를 차지했다.5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2주차 집계 기간 (5월 23일 ~ 5월 29일)동안 약 1억 2600만 뷰를 기록하며 다시 한 번 정상에 올랐다.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발매 100시간이 채 되기도 전인 97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하며 전세계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종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로, 이 기록을 약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있지(ITZY)가 2주 연속 주간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에 올랐다.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9주차 집계 기간 (5월 2일 ~5월 8일) 동안 4960만 뷰를 기록하며, 1위의 자리를 지켰다.‘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 비디오는 지난 3일 5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했다. 이는 ‘WANNABE(워너비)’로 1년 넘게 유지하던 자체 기록을 약 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ITZY(있지)가 컴백과 동시에 블립의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있지(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8주차 집계 기간 (4월25일~5월1일) 중 단 2일 만에 2200만 뷰를 기록하며 당당히 정상에 올랐다.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마.피.아. In the morning’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1340만 뷰를 기록하며 단 24시간 만의 기록만으로도 1위를 확정지었다. 또 이번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4주만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의 자리를 되찾았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7주차 집계 기간 (4월 18일 ~ 4월 14일) 동안 1324만 뷰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통산 14번째 1위를 차지하며, 최고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매주 대형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이어지고, 발매 첫 주에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집중되는 케이팝의 특성